MANIA BD / IMAGE BD / MOVIE / FUSEBOX / ABOUT

Car-Action.com

Login
  > MOVIE
작성일 2007년 12월 17일
ㆍ조회: 8318  
2008 전격 Z작전 (나이트 라이더)

지금으로부터 20여 년 전 국내에도 방영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TV외화시리즈 ‘전격Z작전(원제는 나이트 라이더: Knight Rider)’이 미국 NBC에 의해 리메이크된다.


1982년부터 1986년까지 방영되었던 이 유명한 TV 드라마는 검정색 인공지능 스포츠카를 탄 주인공이 각종 범죄사건을 해결하며 돌아다닌다는 내용의 현대판 ‘정의의 기사(운전기사?)’ 이야기이다. 리메이크판은 내년 2월, 새롭게 촬영된 2시간짜리 특집극(?) 한편으로 안방…아니 미국 가정의 거실을 찾을 예정이지만, NBC는 이 단편 프로그램의 반응이 좋을 경우 가을쯤 아예 시리즈 물로 내놓을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반가운 것은 본래의 시리즈에서 주인공 마이클 나이트(Michael Knight) 역할을 맡았던 데이빗 핫셀호프(‘SOS 해상기동대’, ‘클릭’등 출연)가 이번에도 출연한다는 소식. 다만 이번 주인공은 연로한 마이클 나이트를 대신해 그의 감춰진 자식(?)이라는 젊은이, 마이클 트레이서(배우 Justin Bruening)가 물려받았다.


그렇다면 인간을 능가하는 주인공 자동차였던 ‘나이트 인더스트리 2000 (Knight Industries Two Thousand 즉, KITT)’은 어떻게 변했을까? 인공지능을 갖춰 스스로 운전도 하고 마이클과 농담 따먹기도 했던, 터보 부스트를 이용해 점프를 하거나 시속 300마일까지 가속할 수 있었던 상상을 초월하는 성능의 자동차 키트는?


KITT의 베이스 모델이었던 폰티악 트랜스암은 이미 오래 전에 단종되었고, 마땅히 후계모델이 있는 것도 아니니 제작진은 새로운 키트를 찾아야만 했다. 미국의 자동차 3사가 이 영광스러운 주인공 자리를 꿰차기 위해 열띤 경쟁을 벌인 것은 물론이다. 결국 리메이크 판에서 ‘나이트 인더스트리 3000(Knight Industries Three Thousand)으로 업그레이드 된 신형 키트의 배역은 의외로 포드 ‘쉘비 머스탱 GT500KR’에게 돌아갔다.

새 키트는 놀라운 컴퓨터 해킹 기술을 갖고 있으며, 차체에 나노 기술을 적용해 형상과 색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 업그레이드 된 인공지능은 논리적이고 빈틈이 없으며, 모르는 것이 없는 무한지식을 뽐낸다. 목소리는 <아이스 에이지2>등에서 더빙을 했던 배우 Will Arnett이 맡았다.


TV속의 키트는 세가지 모드로 변신한다. 평범한(?) GT500KR인 ‘히어로’모드, 고속주행용인 ‘어택’모드, 그리고 위장 모드가 그것이다. 어택모드에서의 변형된 차체 디자인은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렉서스 등 영화 속 자동차와 소품 디자이너로 명성을 쌓은 해롤드 벨커의 작품. 하지만, 가능한 한 GT500KR의 형상을 그대로 유지해달라는 포드 측의 주문으로 인해 변화폭은 그리 크지 않다. 어택모드 촬영용 차는 새 뒷범퍼와 2단 리어 스포일러, (엔진이 앞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측면 대형 흡기구, 변형된 커스텀 록커패널(측면 도어 하단)을 갖고 있다. 대신 윗부분이 잘린 스티어링 휠을 쓰는 등 실내는 대폭 손질되었다.


사실 촬영용 GT500KR은 자동변속기를 달고 있는 머스탱 GT500을 베이스로 했다. 아직 출시되지도 않은데다 한정 생산판인 GT500KR을 굳이 주행장면과 스턴트 촬영에 투입할 필요는 없었기 때문이다. 1회용 차량(!) 전문업체인 Galpin Auto Sports社에서는 여섯 명의 작업자가 꼬박 일주일을 달라붙어 촬영용의 키트를 만들어냈다. 또, 어택버전은 ‘Ted Moser of Picture Car Warehouse’에서 25명의 자동차 전문가가 동원돼 만들어졌다. 다양한 촬영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6가지 버전의 GT500KR이 제작되었다.


2008년 봄에 첫 출시될 쉘비 머스탱 GT500KR은 포드와 캐롤 쉘비가 협력해 만든 머스탱의 스페셜 버전으로, 500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는 GT500보다도 40마력이 더 상승된 괴물이다. 5.4리터 V8 슈퍼차져 엔진에 ‘포드 레이싱파워 업그레이드 팩’이 추가 적용됐고 변속기는 6단 수동에, 하체 역시 전용으로 개량되었다.

모델명 뒤에 붙은 KR은 ‘한국산’이나 ‘한국버전’임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도로의 제왕 (King of the Road)’을 뜻하는 약자로, 1968년에 나왔던 오리지널 모델에 뿌리를 두고 있다. 공교롭게도 드라마의 제목 역시 약자로 ‘KR’이기 때문에 관계자들은 소비자들의 오해가 염려된다며 너스레를 떤다. 오리지널 GT500KR의 탄생 40주년을 기념해 출시되는 2008년형 쉘비 머스탱 GT500KR은 1,000대만 한정판매 된다.


포드 측은 2월에 공개될 전격 Z작전의 리메이크 판을 소재로 극장, 인쇄물, 인터넷과 각종 이벤트 등에서 다양한 광고와 프로모션을 전개하기로 했다. TV에는 머스탱 뿐 아니라 다양한 포드 차량을 등장시키며, 포커스와 엣지 등에 적용된 포드의 음성 조작 인포테인먼트 기술 SYNC도 부각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름아이콘
키트
2009-10-21 18:02
해적으로 봤는데 재밌기는 하나 차가 고속으로 달리는 도중에 변신한다는 자체가 조금 트랜스포머적이기는 한데 로봇처럼 변신하지는 않으니 현실적이기는 하네요.ㅋㅋ 그래도 변신할때 CG 수준은 꽃남의 오리 Ctrl+C,V 보다는 우월하기는 하더라구요.ㅋㅋ그러나 나와주는 포드,링컨,기타차종들만 봐도 떡실신이더라구요. 키트 목소리가 파이어버드때 보다는 조금 듣기는 좋은거 같아요(요즘세대라 그런지,동영상으로 봐서 그런지.) 엔진이 요즘 시대에 맞춰서 그런건지 석탄연료를 조금이나마 의존하는걸로 나와있는데 다음시즌이 만들어 진다면 전기발전으로 갈수 있다면 좋겠네요.
결론은. 저런차 한대만 있으면 여한이 없겠음.ㅋㅋ 전기로 가는거라면 더 좋고요.ㅋㅋ 언젠간 나오겠지요?
   
 
    N         제목 영화 속의 자동차
97
영화 속의 자동차 연재 안내
96
카액션, 이제 책으로 만나세요! 에스페로,배트모빌,캐딜락 시엔
스파이커,아우디R8,오펠 아스트라
닷지 바이퍼,아우디 S5, 머스탱 코
95
2008 전격 Z작전 (나이트 라이더) [1] 포드 쉘비 머스탱 GT500KR
94
본 얼티메이텀 폭스바겐 투아렉
골프 GT
93
   패스트 &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2/2) 마쓰다 RX-7 베일사이드
미쓰비시 랜서 에볼루션IX
포드 머스탱
92
패스트 &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1/2) 시보레 몬테카를로, 닷지 바이퍼
VW 투어란
마쓰다 RX-8
닛산 실비아 S15, 페어레이디Z
91
윔블던 [4] 포르쉐 356 스피드스터
123456789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