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IA BD / IMAGE BD / MOVIE / FUSEBOX / ABOUT

Car-Action.com

Login
  > MANIA BOARD
작성자 bmw850ci        
작성일 2010-08-15
ㆍ조회: 4288  
[잡담]HG..

HG..오늘 주차장에 서있는걸 보았습니다.
위장막 떡 되있는..다른걸 모르겠고 떡대 하나는 죽인다는거..
K7에 엄청난 판매간섭이 생길것 같은 느낌..
이상-_-;;

   
이름아이콘
불스원킬
2010-08-15 18:37
호호호~일단 그랜저는 뭐 말이필요없는 현대의 캐쉬카우죠 ㅋㅋㅋ
판매량이 엄청날 것은 당연하구요.알페온이 출시를 먼저한다고해도 그닥 큰 반응은 없을듯합니다.2인자인 케7도 판매가 급격히 감소하겠죠~다른건 다 멋있는데 인테리어는 어떻게 좀 바꿔줬으면합니다...준대형급 차를 타는 기분이 나지 않더군요...sm7도 영향을 받을것같구..(나온지 오래되었는데도 1000대가량 팔리는 것보면 르삼의 벨류가치가 엄청나나봅니다^^)
   
이름아이콘
SKYLINE
2010-08-16 12:25
기아 주식 팔아야 되나요 -_-? 현기차라서 현대와 기아가 보통 비슷하게 가는거 같던데, 연말에 그랜저 나오고 기아가 같이 올라갈까 아니면 하락할까....현대만 오르고 기아만 떨어지는 상황은 벌어지지 않을거 같은데, 주식은 잘 몰라서 ㅡㅡ;
   
이름아이콘
comtech81
2010-08-16 13:49
《Re》SKYLINE 님 ,
저도 주식은 젬병입니다만, 기아차의 가치는 현재보다 상승하거나 최소한 현재는 유지
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최근 발표된 신차종들이 내수+수출에서 난리나게 팔리는 중 +
실적 또한 역대 최고입니다. 지난 3개월 내수 판매만 봐도 전체 세그먼트 내 기아차
비중이 우월한며 그 숫자 또한 증가하는 추세 입니다. 수출 또한 R 형제들과 K5가 선전
하고 있고, 스포R과 K5는 일부지역에만 수출하고 있다는 점(K5는 이제 북미땅을 밟고
있고 하이브리드는 아직 시작도 안했죠)을 고려하면 보유 필요성은 유효 합니다.....만,
결정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달린 것이겠죠 ^^
   
이름아이콘
bmw850ci
2010-08-16 14:10
k7 3.0을 기다리지 못하고 K5 2.4를 계약 대기중입니다. 대략 2달 이상이 걸린다는-_-;;
k7이 HG에 판매 간섭 나더라도 나머지 차량 때문에 먹고?사는데는 지장 없을듯..
광주 출하장에는 차가 없다는거..헐..
   
이름아이콘
freewingbs
2010-08-16 17:59
《Re》불스원킬 님 ,
이번에 인테리어 끝내주게 나온다더군요...
BMW에 버금 간다는 소문이...ㅎㅎ
   
이름아이콘
SKYLINE
2010-08-17 01:05
《Re》comtech81 님 ,
조언 감사합니다. (자동차 게시판에서 주식이야기 해서 죄송합니다. 자비를 ㅜㅜ...)
전 주식 관심이 없는데요. 저희 엄마가 하십니다;; 제가 한국이 아니라 한국 주식을 제가 직접 하지도 못합니다. ㅎㅎ; 그다지 사회생활에 문외하시던 분인데, 요즘 인터넷도 배울겸 남는시간 재미삼아 배워볼겸 해서 얼마전부터 주식을 하시더군요. -_- 처음에 제가 말렸습니다. 주식 건들여봤자 스트레스라고. 그래도 너무 궁금해 하시길래 K5 와 K7 나오기 전쯤에 가격이 낮은 타이밍 맞춰서 제가 사라고....실수였죠 큭; 그걸로 단타쳐서 재미를 조금 보신거 같습니다. 다시 가격 떨어지고 구매한뒤, 얼마전 가격이 상당히 올랐을때 펀드매니저는 팔라고 했고, 저는 팔지말라 했습니다. 연말까지 기다려 보라고 -_-;; 근데 어제인가? 좀 하락세 였던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보로 머라고 하시는데, 좀 미안하기도 하고;; 비지니스 공부하긴 했는데 전문 분야가 finance 쪽이 아니라 marketing 이라 잘 설명을 못하겠더라구요;; 솔직히 많이 떨어진것도 아니고 거의 오리지날 수준 유지하고 마감한거 같던데 -_- 결국 그냥 유지하라고 설득을;;

뭐 잡설이 길어졌는데 어쨌든 감사합니다. 참고할께요 ^^;
   
이름아이콘
comtech81
2010-08-17 02:56
《Re》SKYLINE 님 ,
이왕 이렇게 된거 주식에 '주'자도 모르는 사람이 떠들어 볼께요 ㅎㅎㅎㅎ

방금 검색을 해보니 금일 기준 31,000원 입니다. 어제대비 +150원.
그리고 52주 최고가 34,300원, 최저가 15,600원 입니다.
아마도 지난 52주간 최고가와 최저가를 뜻하는 것 같습니다?
차트보니 최저가 시점은 작년 9월 초, 최고가 시점은 올해 6월 초 입니다.
얼마전 가격이 상당히 올랐다는 얼마 전이 6월 초쯤이 아닌가 싶군요 ㅎㅎ

어머니께서 언제 얼마에 매입을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말씀에 K5와 K7나오기 전... 이라 하셨으니 대략 작년 10월-올 4월 사이로 잡으면...
20~25,000원대 매입 하셨다 해도... 최소 5~10,000원은 이득보고 계신 것 같은데용?
물론, 최고가 시점에서 두달이 지났고 하향세지만 여전히 이득입니다.

생각해 보니, 위에다 너무 좋은 말만 써놓은 것 같아 반대되는 말도 적습니다.
하반기에는 신차투입 모델이 없고, 내년 1/4분기 끝날때나 되어야 하니 지금부터 최소
4~5개월 동안은 신차효과에 따른 상승요인이 없습니다. 코스피가 1800 진입을 꾸준히
진입을 시도하면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이끌고 있음에도 지난 6월 이후 꾸준히 기아차
주식값이 하락하고 있다는 점도 걸립니다.

주식을 단타로 치고 빠지시면 눈앞에 이익은 생기지만, 결국 반복적인 행위는 FM의
실적추가 + 배불리기 해주는 결과만 남을 것 같습니다. 적극적이되 조금 더 멀리
보시면서 주식이 산을 오르고 내리는 모습을 받아들이실 수 있는 여유가 있으시다면
정신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 주변에 주식으로 온갖 스트레스 및 지병을
얻는 분들은 숱하게 봐와서 글 말미가 좀 이상하네요? 암튼 어머님과 대화하시거든
소신껏 하시라고 말씀드려 보세용...

그리고 마케팅 전공 하셨으니 그들의 MKT STRATEGY 분석하시면서 공부도 하고,
앞으로 기아차가 맞이할 운명에 대해 어머님께 역설하시면서 보다 가까운 모자관계를
만들어 가시면 더 좋을 것 같군요~
   
이름아이콘
SKYLINE
2010-08-17 12:51
《Re》comtech81 님 ,
장문의 답변까지 달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참고할게요 ㅎㅎ
   
이름아이콘
norazo
2010-08-20 10:14
기아는 아직 내놓을게 더 있습니다. 잘팔리는 프라이드 후속과 국내에서 판매 1-2위를 다투는 모닝 후속등이죠.. 아직 더 오를 가치와 잠재력이 있다고 봅니다.
   
이름아이콘
comtech81
2010-08-20 12:15
《Re》norazo 님 ,
네, 다만 현재와 그때까지의 텀이 좀 길다는게...
주식은 장기 레이스 라던데 많은 분들이 그걸 못기다리거나 못참으시는 분들 많더라구요
   
 
    N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1280 자동차 관련학과 나오신분.. 8 gus0529 2010-08-18 4566
1279 현대와 V12엔진? 2 scw1257 2010-08-16 5405
1278 [잡담]HG.. 10 bmw850ci 2010-08-15 4288
1277 카액션이 너무 조용하네요... 5 comtech81 2010-08-14 3476
1276 소형 다목적차량, FS소식 8 comtech81 2010-08-09 5715
1275    다목적차량 -> 소형 스포츠카 2 comtech81 2010-08-16 4235
1274 C200(코란도C)... 안습 ㅜㅜ 6 comtech81 2010-08-08 4299
1273 슈퍼카의 모든것!! 13 카사노바z 2010-08-06 4657
1272 휴가기념 - 스마트폰 구입 ㅎㅎ 2 comtech81 2010-08-05 3834
1271 Nu엔진은 중국산? 9 SORENTO 2010-07-31 6565
1270 타이어 관련 질문 3 dynasty9 2010-07-29 4010
1269 전기차 셰비 볼트, 가격발표 - 국내판매도 고려 11 comtech81 2010-07-28 5692
1268 세타(X) -> 누우(O) 2.0 GDI 7 comtech81 2010-07-28 7185
1267 zepion님 질문있습니다~ 5 ManZ3 2010-07-28 5444
1266 가죽 vs. 천 vs. 콤비 vs. 레쟈 13 comtech81 2010-07-27 5372
1265 현까, 그리고 지대빠들의 착각 8 comtech81 2010-07-22 4983
1,,,11121314151617181920,,,90